본문 바로가기

etc/맛집

강남역 가성비 식당: 백종원의 성성식당

 

오늘은 강남역 백종원의 성성식당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바로 어제 점심에 다녀온 뜨끈 뜨끈한 후기이다. 하하 

백종원의 성성식당.

​강남역 11번 출구 부근에 위치한 성성식당. (CGV랑 ABC마트 건물뒷편 골목쪽에 위치해 있다) 일층 입구에 백종원 아저씨가 팔짱끼고 있는 입간판이 떡하니 서있어서 금방 찾을 수 있었다. 우리는 매일 식사하러 새로운곳을 찾아 떠나는데 동료가 점심한정메뉴인 닭조림 백만을 보고서 먹어보고싶다고 하여 오게되었다. since 2009라고 적혀있는거보고 아 오픈한지 오래된곳이구나 하고 놀랐다.(난 얼마전에 새로생긴줄 알았었다;)

 

성성식당은 1층이 없고 바로 계단을 올라와서 2층에 좌석이있다. 내부모습은 이렇게 생겼다.​ 

부담 없이 들려 든든한 한끼 식사할 수 있는 곳. 닭볶음탕 전문 성성식당. 이라고 적혀있는 메뉴판.  어디한번볼까나!

 

메뉴판_2

메뉴판 앞면에 적혀있는 것처럼 부담 없는 가성비 좋은 가격인 것 같다. 대표메뉴는 닭볶음탕이라고 한다. 이것도 다음에 먹어봐야겠군! 하지만 우리는 아래 든든한 식사란에 적혀있는 닭조림 백반을 먹으러 왔지! 흐흐.​ 망설임없이 앉자마자 주문을 했으나 닭조림 백반은 재료 소진으로 조기 마감이 되었다고 한다.. 이런, 어쩔수없이 나가려다가 여기까지 왔는데 다른메뉴 먹자고 해서 닭다리 칼국수를 주문했다! 닭다리 칼국수에 성성추천 이라고 적혀있으니 믿고 먹어보자.  / *든든한 식사 주문가능시간 : 12:00~18:0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이다* 재료 소진 시에는 판매가 마감한다 우리처럼..! ​ *닭볶음탕 23,000원, 성성물면 6,000원, 성성비빔면 6,000원, 동태전 6,000원, 계란찜 2,000원, 닭다리 칼국수 6,500원, 닭조림 백반 6,500원* 계란찜 가격 정말 착하다!

 

특제 양념장

주문 후에 밑반찬과 함께 먼저 나온 이 것!​ 잉, 무언가하니 특제양념장이라 한다. 고추장아찌와 들깨가루를 넣어 만든 성성식당 특제 양념장이라는! 여기에다가 고기와 면을 찍어먹으라고 한다. 백종원이 나오는 요리 프로그램을 보면 항상 양념소스들을 뚝 딱 잘만들던데, 여기도 이렇게 있군! 갑자기 기대가 된다.

 

닭다리 칼국수 

짜잔. 김이 모락 모락. 닭다리 칼국수가 나왔다네.


6,500원 닭다리칼국수

​사진에는 닭다리가 잘안잡혔지만 닭다리 크기도 꽤나 컸다. 들고 뜯어먹으라고 센스있게 비닐장갑도 나온다! 편하게 장갑끼고 앙 뜯어 먹으면 된다. 기대없이 먹었던 닭다리 칼국수였는데 괜찮았다. 역시 추천메뉴는 믿고 봐도 된다. 그리고 특히나 저 특제양념장 들깨맛이 많이 나서 좋았다. 그릇에 칼국수랑 국물덜어서 양념장 조금 넣고 비벼먹으니 매콤하면서도 칼칼하니 또 다른 맛. 조화로왔다! 가격도 착하고 가성비 좋고 괜찮았던 성성식당 이었다 :)

 

 

 

 


구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