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맛집

강남역 술집: 수제 맥주 펍 아트몬스터

인스타그램으로 처음 알게 된 강남역 술집 아트 몬스터. 

홍콩 느낌 제대로인 아트몬스터.

이런 사진이 인스타 둘러보기에 엄청나게 뜨길래 보니 강남역 핫한 술집이라고 한다. 처음 사진 봤을 땐 정말 홍콩 여행 사진들이 올라온 줄 알았다. 아 홍콩 여행 핫하구나 했음 크. 근무지가 강남인지라 나름 강남 많이 돌아다니는데 사진과 같은 곳이 없길래 대체 어딜까 했더니. 알고 보니 매우 가까이에 있었다. 맛집 골목에 있지만 외부에 있는 대문이 간판을 가리고 있고 대문을 지나 안으로 들어와야 사진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으므로 지나치기 십상. 하지만 지도 보고 가면 쉽게 찾을 순 있다.

저 뒤에 초록 대문이 간판을 가리고 있다. 저 대문을 지나오면 이렇게 홍콩 느낌 그득그득. 사람도 가득가득 대기하는 사람이 정말 많더라. 그리고 여기가 바로 그 포토존! 다들 기다렸다가 사진 한 장씩 찍고 간다 핫하긴 핫하네 정말.. 이 날은 생일파티가 있어 우리도 오랜만에? 핫한데 가보자며 아트몬스터를 향했고, 금요일 밤이라 역시나 대기줄이^^.. 입구에는 웨이팅 기계? 가 있어 인원과 휴대폰 번호를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온다. (이런 게 다 있어.. 하고 놀람) 또 아트 몬스터는 건물 지하에 웨이팅석이 있었다. (한번 더 놀람..)  한 네 개 정도의 대기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다. 하지만 그 대기실도 다 차있어서 밖에서 사진 찍으며 한참을 대기했다.

 

아트몬스터 실내모습이다

긴 기다림 끝에 들어온 아트몬스터. 일층은 가득 찼고 이층에 남은 한자리로 착석했다. 사진처럼 실내는 초록초록 힙? 한 분위기. 이층 역시 가득가득.. 술집 참 잘되네.  가게 규모도 크고 사람도 많고 핫플인 거 인증.

 

 

셀프 주문하는 손목밴드.

웨이팅 기계에 이어 한 번 더 우릴 놀라게 한 주문 방식. 인당 손목밴드를 나눠주는데 그 밴드를 이용해 셀프로 맥주와 음식을 주문한다. 주문하는 기계가 따로 있다. 사용방법은 먼저 원하는 메뉴를 터치 -> 메뉴 수량 터치 -> 주문하기 터치 -> 파란 라이트 부분에 손목밴드를 데면 주문 완료! 음식은 이렇게 주문한다.

 

셀프 푸어링 시스템

그다음 맥주 역시 셀프 푸어링 시스템을 갖추었다. 다양한 수제 맥주들이 있고 취향에 따라 각자가 원하는 대로 따라 마실 수 있다. 잔을 든다 -> 원하는 맥주를 고른다 -> 밴드를 인식하는 부분에 덴다 -> 원하는 만큼 따른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기계에 붙어있는 안내문을 꼭 읽어보고 따르세요.. 우린 거품파티ㅋㅋㅋㅋㅋㅋ 똥손인건가.. 맥주 반 거품반 ㅠㅠ 옆에 다른 분들도 거품으로 고생하시는 거 종종 보았어요 하하..

 

 

다양한 수제맥주들.

짠. 각자 취향에 맞춰 고른 수제 맥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맘 아픈 거품의 흔적들.. 하지만 재밌으니 괜찮아! 무한 긍정이올시다 데헷.

 

 

아트몬스터 안주.

​일차로 주문했던 음식들. 핏짜랑 매운? 치킨이었나 기억이 가물가물.. 맛있었다 매콤한 치킨이 인기가 많았었던. 왁자지껄한 아트 몬스터. 바짝 붙어서 대화해야 한다. 잘 안 들리거든요! 다양한 수제 맥주를 맛보고 싶을 때 또 시끌시끌한 분위기를 원할 때 오면 딱일 듯!  

​강남역 술집 <아트몬스터 강남역점> /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길 28-3 / 영업시간: 평일 오후 5시부터 새벽 한 시,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새벽 한 시, 일요일 오후 3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다.


구콘